실시간 미국증시 미국주식 시세 무료로 보는 방법
▣ 실시간 미국증시 및 미국주식 시세 무료사이트, 어플 확인하기
동학개미운동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퍼지고 있다는 소식이 심심치 않게 들려옵니다. 제가 쓰는 미래에셋증권에서는 매주 어떤 해외주식을 사람들이 많이 샀는지 또 보유하고 있는지 알려주는데요.
역시 테슬라가 우리나라 개미님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고, 보유금액으로는 테슬라가 2위인데 1위인 아마존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이 테슬라의 엄청 난 주가 상승 이후 더 커지고 있는 느낌이 드네요.
해외주식시장 거래시간은 시차때문에 국가마다 아래처럼 다릅니다. 우리가 주로 거래하는 미국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후 11시 30분부터 오전 6까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서머타임 적용 시에는 한 시간 앞당겨져서 오후 10시 30분부터 오전 5시까지 개장합니다.
거래시간도 알았겠다 원정개미운동에 참여하기 위해서 해외주식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복잡한 동의절차 등 해외주식거래를 위한 준비를 다 마쳤다고 합시다.
사고 싶은 주식을 선택하고 현재 표시되는 매수가격을 입력하여 주문을 냈는데 해외주식은 우리나라 주식처럼 매수체결이 잘 되지 않았던 경험이 있지 않으신가요?
저는 그런 경험이 꽤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현재 표시되는 가격이 실시간 주가가 아니라 15분 지연 시세이기 때문입니다.
위 인텔을 예로 들면 화면에는 48.89달러로 표시되어 있어서 48.89달러로 주문을 냈는데 사실 48.89달러는 15분 전의 시세이고 실제 미국시장에서는 50달러로 거래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또 단타를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매 초마다 변하는 실시간 시세가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15분 지연 시세로는 변화무쌍한 주가의 변화에 대응할 수 없겠죠.
증권사 어플에서 이 15분 지연 시세를 실시간 시세로 바꾸려면 일정한 수수료를 내야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미래에셋대우에 수수료를 내고 실시간 시세를 확인했는데 무료로 실시간 미국주식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실시간 미국증시 및 미국주식 시세를 무료 사이트 및 무료 어플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PC로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 확인하기
▣ 구글 검색 이용하기
네이버에서 우리나라 주식을 검색하면 실시간 시세가 표시되듯이 구글에서도 미국주식을 검색하면 실시간 시세가 표시됩니다. 구글 검색이 제일 간편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구글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구글 주가'라고 검색해보겠습니다.
그럼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의 주가가 나옵니다. 참고로 알파벳 주식은 알파벳A와 알파벳C로 구분되는데 둘 다 알파벳 보통주는 맞습니다. 다만, A는 의결권이 있고 C는 의결권이 없다는 차이만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A가 더 비싸고 C가 더 싼 가격으로 거래됩니다.
구글 검색 결과를 보면 가장 첫 검색결과에 바로 시세를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주가 뿐만 아니라 하루 동안의 주가등락, 시가총액, 배당수익률, 52주 최고가, 52주 최저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베스팅닷컴(Investing.com)
다음은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사이트인 인베스팅닷컴입니다. 여기서도 구글 주가를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창에 구글이라고 입력했더니, 어라? 나오지 않습니다. 구글은 사실 비상장이고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 주식만 거래되기 때문에 알파벳이라고 검색해야 나옵니다.
인베스팅닷컴에서 구글 주가를 검색한 결과입니다. 인베스팅닷컴은 구글에석 검색하는 것보다 더 많은 정보와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회원가입 후에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면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종목들만 모아서 편리하게 실시간 주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베스팅닷컴은 모바일 어플로도 있기 때문에 PC와 모바일을 연동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인베스팅닷컴 종목페이지에서는 단순히 시세뿐만 아니라 차트도구를 제공하고 관련 뉴스, 재무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술분석 탭을 눌려보면 기술적 지표를 자동으로 분석해줘서 매수해야할지 매도해야할지 판단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해야할 사이트입니다.
모바일로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확인하기
요새는 PC보다 모바일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주식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앱이 필요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무료 해외주식 시세조회 앱으로는 CNBC, 인베스팅닷컴, 위불(Webull) 정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두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CNBC 앱
CNBC는 미국의 경제 및 금융 전문 TV 채널로 미국 시장의 주요 뉴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기에 용이합니다. 앱 인터페이스를 보면 맨 처음이 뉴스 탭, 그 다음이 S&P500이나 나스닥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Indexes탭, 다음이 본인이 관심있게 보는 종목들을 등록하여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Watchlists탭이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관심있는 종목들을 섹터별로 등록해놓고 실시간 시세를 빠르게 확인하는 편입니다. 장이 열려서 거래가 이뤄질 때는 Price부분과 %Change 부분이 실시간으로 변하면서 현재 주가를 나타내줍니다. CNBC앱의 장점은 구지 클릭하지 않아도 시세가 바로바로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미리 등록해놓지 않은 종목의 시세를 보고 싶다면 어느 탭에서든지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검색하면 빠르게 실시간 주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베스팅닷컴 앱
위에서 설명드렸던 인베스팅닷컴의 앱버전입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한글화가 잘 되어있는 인베스팅닷컴 앱을 추천드립니다. 앱 첫화면의 시장탭을 눌러보시면 개별주식뿐만 아니라 지수, 환율 추이도 제공합니다.
실시간 주가를 확인하고 싶은 미국주식의 종목명을 입력하고 클릭하면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표를 눌러 해당 종목을 관심종목에 추가하면 더 편리하게 실시간 주가를 확인할 수 있겠죠?
인베스팅닷컴은 뉴스, 관심종목 탭은 물론 주요 경제 지표 발표가 언제인지 알려주는 경제캘린더도 볼 수 있습니다. 뉴스는 국내뉴스 위주기 때문에 뉴스를 확인할 때는 CNBC가 더 유용한 것 같습니다.
▣ 위불(Webull)
인베스팅닷컴만으로도 실시간 시세를 보는 데는 충분하지만 좀 더 많은 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위불(Webull)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앱들은 차트를 볼 때 이동평균선이 표시되지 않지만 위불은 실시간 시세와 함께 이동평균선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차트를 보시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또 Time&Sales 탭에서는 실시간으로 얼마 가격에 몇 주가 판매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거래에 참고하기 좋습니다. 이 Time&Sales 탭은 적어도 로그인을 해야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해외주식 및 미국주식의 실시간 시세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사이트와 앱을 통해 실시간 주가를 확인하시고 좋은 거래하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참새씨:) 였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