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가 쉽게 누그러지지 않고 오히려 전 세계적인 확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경제심리가 급격히 위축되어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R&D중소기업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는 3월 17일부터 경영안정 자금 대출(융자)지원을 시작하였습니다.
신청대상
▶ 코로나바이러스발생에 따른 경제심리 위축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R&D중소기업
▶ R&D중소기업이란? 중소기업R&D지원사업 수행기업을 말합니다. 중소기업R&D 지원과제를 수행 중이거나, 과제기간 종료 후 아직 최종평가를 받기 전이라면 해당됩니다.
융자규모 및 지원기간
총 2,5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고 2020년 3월 17일부터 자금소진시까지 지원될 예정이므로 서둘러서 신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출조건
▶ 이자율(금리): 1.0%∼1.83%의 우대금리 적용 (’19년 평균 적용금리 2.2%)
▶ 대출기간: 5년 이내
▶ 대출한도: 업체당 최대 5억원 한도(운영자금)
대출절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을 통해 융자를 신청 및 접수한 후 사업화전담은행(IBK기업은행, 하나은행)에서 대출심사 후 대출이 실행됩니다.
대출실행 여부, 대출한도, 적용금리 등은 신청기업의 신용·담보상태 등에 대한 금융기관의 심사결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신청방법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https://www.smtech.go.kr/)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코로나 경영안정자금 대출을 신청합니다. 온라인으로만 접수가능하며 메인화면에 나와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어 지원정책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알게 되는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모쪼록 피해가 많이 없기를 바랍니다. R&D 과제를 수행 중인 중소기업이라면 대출을 신청하셔서 위기에 잘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참새씨:)였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