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드 추천 TOP 4

▣ 넷플릭스 시간순삭드라마

최근 코로나19바이러스 때문에 밖에 나가기가 꺼려지는 상황입니다. 천생 집순이인 저도 하루종일 집에 있는 것이 심심하고 지루할 지경이네요.

 

마침 요새 날씨도 미세먼지도 없고 하늘은 맑고 너무 좋은데 말이죠. 이럴 때 시간을 순삭시킬만한 넷플릭스드라마와 함께라면 그래도 이 코로나사태를 잘 넘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 미드 추천 TOP 4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TOP 1. 빨간머리 앤, 따뜻함이 그리운 당신에게

빨간머리 앤 시즌1 공식예고편

 

우리나라에 동백꽃필무렵이 있었다면 저는 캐나다에는 빨간머리 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빨간머리 앤은 앤 셜리가 초록지붕집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입양을 가게되며 벌어지는 일들을 담았으며 앤과 마을 사람들이 일련의 사건들을 겪어내며 성장하는 것을 잘 그려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현재 시즌 3까지 재작되었으며 총 27회분입니다.

 

지난 설날에 고향에 내려가지 못하고 집에 머물게 되서 보게 된 넷플릭스미드인데 처음에는 주인공인 앤이 참 괴팍하다고 생각됐고 공감이 되지 않았지만 드라마를 보면서 앤을 이해하게 되고 우리가 앤을 괴팍하게 보고 있는 것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지금 겪고 있고 고민하고 있는 문제들이 1900년대에 살았던 앤도 격었던 것이라는 점에서 외국드라마이지만 공감할 수 있는 정서를 가진 드라마입니다. 앤만의 독특한 상상력과 순수함으로 극복해나가는 과정들이 의외로 새롭게 다가옵니다.

 

빨간머리 앤에서 필자가 주인공보다 더 사랑했던 인물은 바로 매슈아저씨입니다. 말수도 적고 어리숙해보이는 모습이 너무 귀엽기도 하면서 가끔 내뱉는 말들은 지금 떠올려도 코끝이 찡할정도로 감동적입니다.

 

애번리로 돌아오고 있는 매슈아저씨와 앤

 

세속의 현실스러움에 지친 분들이라면 끝에 E가 붙은 ANNE과 함께 잠시 휴식을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요?

 

TOP 2 기묘한 이야기, 한 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기묘한 드라마

기묘한이야기 시즌1 공식예고편

기묘한 이야기는 1983년 미국 인디애나 주의 가상 마을 호킨스를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미드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정체 불명의 존재에 의해 4총사 중 한명인 윌 바이어스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초능력을 가진 엘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말그대로 기묘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현재 시즌 3까지 제작되었으며 총 27회분입니다.

 

기묘한 이야기는 한국사람들이 가장 많이 정주행한 드라마로 주변으로부터 정말 재밌다는 소문을 익히 들어왔지만 장르가 SF 공포 드라마라는 점에서 별로 끌리지 않았었습니다. 필자가 공포장르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실제로 보니 잔인한 장면도 크게 무서운 장면도 없습니다. 다만 분위기가 조금 공포스러울 뿐이에요. 우리나라 전설의 공포드라마 전설의 고향보다 훨씬 안무서우니 혹시 무서워서 못보시는 분들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전개가 빠른 듯하면서도 마지막까지 질질 끄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만 그래서 긴장감이 고조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기묘한 이야기 뒤에 숨어있는 진실이 무엇일지 궁금하시다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TOP 3 블랙미러, 기술발전이 가져올 미래사회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드라마

블랙 미러(Black Mirror)는 영국에서 2011년 12월 18일부터 방영 중인 SF 옴니버스 영드입니다. 꽤 오래 전에 제작된 드라마임에도 굉장히 세련된 스토리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 회가 다른 에피소드이지만 전체 에피소드를 놓고 보면 한 가지 주제를 관통합니다. 기술 발전이 인간 사회에 어떤 모습을 가져올 것인지, 그 어두운 면과 사람들은 어떤 도덕적 선택에 직면하게 될지에 대해 그리고 있습니다. 블랙 미러라는 이름처럼 말이죠. 

 

매 편이 한 시간 내외에 짧은 러닝타임을 지녔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스토리 전개가 빠르고 굉장한 몰입감을 줍니다. 한 회를 마치면 짧은 영화 한 편을 보고 난 후의 느낌이 들정도로 매회의 완성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한 번에 여러 편을 보는 것이 힘든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왜냐면 굉장히 많은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현재 시즌 5까지 제작되었으며 총 22편이 제작되었으며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시즌은 시즌 3부터입니다. 저는 시즌 3의 미움 받는 사람들이라는 에피소드를 굉장히 인상 깊게 봤습니다. 모든 회차가 그렇지만 제게는 특별히 강렬한 메세지를 주는 에피소드였습니다.

 

기술과 사회에 대해 관심이 많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다만, 가벼운 드라마를 보고싶은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TOP 4 위쳐, 앞으로가 기대되는 거대한 세계관의 판타지드라마

넷플릭스 위쳐 시즌1 메인 예고편

 

위쳐는 2019년 12월 첫 방영된 따끈 따끈한 넷플릭스미드로 좀처럼 보기 힘든 판타지 장르입니다. 판타지 마니아인 필자로서는 위쳐의 방영이 아주 반가웠습니다.

 

위쳐는 폴란드의 작가 안제이 사프코프스키의 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드라마 위쳐는 소설보다도 같은 소설을 원작으로한 비디오게임 '더 위처'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넷플릭스에서 제작되었습니다. 현재 시즌 1까지 제작되었으며 총 8회분입니다.

 

드라마를 다 보고 게임 '더 위처'의 시네마틱 트레일러(Cinematic Trailer)를 찾아봤는데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솔직히 드라마보다 더 잘 만들었습니다.

 

게임 '더 위처 3'의 티져

 

아쉽게도 넷플릭스드라마 위쳐(The Witcher, 2019)는 연출이 뛰어난 편은 아닙니다. 중간에 설명이 생략된 부분이 많아 이 이야기를 완전히 처음 접하는 분들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연출만 좀 보완된다면 스토리 자체의 탄탄함이 돋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음에 나올 시즌2를 기대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넷플릭스미드와 함께 슬기로운 방콕생활을 해봅시다.

이상 리뷰하는 참새씨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