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관련주 정리 3탄

■ 5G 네트워크 장비, 부품기업 주식 추천

지난 포스팅에서 관심 가져볼만한 5G 네트워크 장비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관련주 중에서 옥석을 가리기 위해서 재무비교를 먼저 해보고 재무가 괜찮은 것들 중에 차트 상 현재 살만한 주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투자판단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며, 종목 추천은 투자에 참고 목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5G 네트워크 장비, 부품 관련주 주식 추천 종목

 

 

[5G 전송장비 및 부품 관련주 주식 추천 종목]

아래 표에서 5G 통신장비 관련주를 분류할 때 1순위로 PER가 낮은 것, 2순위로 성장률이 높은 것을 기준으로 정렬했습니다. PER는 현재주가를 2019년말 기준 EPS로 나눈 것이기 때문에 미래가치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성장률을 두 번째로 고려한 것입니다.

쏠리드, 텔레필드, 오이솔루션, 에치에프알 PER 비교

PER에 미래 가치를 반영하고 싶다면 미래 EPS 추정치를 반영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번 분석에서는 활용하지 않았습니다.

 

PER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용어 기본개념정리] PER에 관한 직관적 설명

주가와 기업가치가 완벽하게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결국에는 주가는 기업가치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주식을 하다보면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개’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주인이 개와 산책하는 코스..

chamsae-is-free.tistory.com

저는 전송장비 및 부품 관련주 주식 중에서는 텔레필드와 오이솔루션 정도를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위버를 뺀 이유는 2020년 추정치가 없어서 입니다. 추정치(컨센서스)가 없다는 말은 증권사에서 레포트가 충분히 나오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바꿔 말하면 기관에서 별로 관심이 없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5G 교환장비 관련주 주식 추천 종목]

다음은 5G 중 스위치, 라우터 같은 장비를 생산하는 교환장비섹터 관련업체입니다. 

유비쿼스, 머큐리, 다산네트웍스 PER 비교

교환장비섹터가 크게 매력적이지는 않지만 굳이 뽑으라면 유비쿼스 주식을 추천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없지만 이전에도 한 번 샀었던 종목이네요. 꽤 탄탄한 회사인 것 같습니다.

 

[5G 기지국 및 중계기 관련주 재무비교]

5G 섹터 내에서 가장 성장성이 높은 분야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서진시스템, 이노와이어리스, 케이엠더블유, RFHIC PER 비교

서진시스템, 이노와이어리스, 케이엠더블유 주식 추천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RFHIC의 향후 성장률을 고려하면 밸류가 크게 부담스러운 것도 아닌 것 같아서 RFHIC도 관심이 갑니다.


■ 5G 네트워크 장비, 부품 관련주 주식 추천 종목 차트분석

주식 추천할 만한 종목들을 뽑아봤으니, 차트 상 살만한 자리가 나오는 종목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차트분야는 저도 계속 공부해야할 분야라서 같이 공부해보자는 의미로 올려봅니다.

텔레필드

이 종목을 외국인이 많이 가지고 있었는데 최근에 저점에서 급히 상승해서 매물대인 3,900원 정도까지 올라오니까 부지런히 팔고 있는 모습이네요. 한 번 눌릴 시점이 온 것 같고 3,900원을 돌파하면 5,800원까지의 여력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런데 3,900원에 물린 사람들이 많아서 쉽지는 않을 것 같네요.

 

오이솔루션

긴 상승 후에 조정도 예쁘게 받아 놓고 재상승 각 잡아놓고 있었는데 이번 하락장에 상승추세를 깨고 내려온 것이 아쉽네요. 32,000원 정도를 지켜주면 아직 상승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어보입니다.

 

유비쿼스

지금자리는 매물대 부딪혀서 한 번 조정나올 것 같은 자리네요. 제가 그려놓은대로 간다면 26,000원을 돌파해서 안착했을 때가 좋은 매수자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서진시스템

상승추세선 위로 올라와서 여전히 잘가고 있네요. 상승추세선에 붙어서 사서 상승추세선을 깨지 않는다면 계속 홀딩해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

이노와이어리스도 서진시스템과 비슷하게 꾸준히 올랐네요. 더군다나 최근에는 상승추세가 더 가팔라졌네요. 서진시스템과 동일한 관점에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전설의 케이엠더블유네요. 얘도 긴 상승 이후에 조정받고 피보나치 0.5선에서 횡보하는 중인 것 같네요. 아직 상승탄력은 여전히 유효한 것 같은데 6만원을 넘는지 아닌지가 중요할 것 같네요.

 

RFHIC

RFHIC도 꾸준히 상승한 모양인데 상승채널라인 상단까지 와서 지금 자리는 조금 부담스럽네요. 최대한 상승추세라인에 붙어서 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상승추세를 깨면 무조건 손절해야되겠네요.


여기까지 지난 포스팅에 이어 5G 네트워크 장비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5G에 대해서는 실감콘텐츠, 보안 등등 다뤄야할 것이 많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을 눌러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참새씨:)였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주식용어 기본개념정리] PER에 관한 직관적 설명

[5G 관련주 정리 1탄] 5G 산업의 이해

[5G 관련주 정리 2탄] 5G 인프라, 네트워크 장비 관련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