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로 2.0 나이제한 폐지

▣ 내일로 2.0 나이제한 폐지, 누구나 자유롭게

대학생 시절 내일로가 저의 첫 장기여행이었을 것입니다. 여수를 시작으로 부산, 경주, 울산을 지나 집으로 돌아오던 길에 지쳐버린 몸 탓에 버스 창문에 머리를 부딪히며 잠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꽤 오래 전 일인데도 그때 마음에 품었던 명랑한 감정이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스쳐 지나가는 모든 것을 호기심 어린 마음으로 담았던 그때가 문득 그립습니다.

내일로는 청년들이 누리는 특권이라고 생각했는데 얼마 전 내일로가 2.0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나이 제한이 폐지됐다는 말에 설레입니다.

 

업그레이드 된 내일로 2.0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누구나 이용 가능한 내일로 2.0

업그레이드 전의 내일로는 만 34세까지만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올해 업그레이드되면서 나이에 상관없이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나이 제한이 폐지되었습니다.

내일로 여행 당시 찍었던 기찻길

 

 이용 가능한 열차 종류

내일로 2.0은 일반열차뿐만 아니라 KTX도 이용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입석이지만 좌석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열차는 기간 중 1일 2회, KTX 좌석은 이용기간 중 1일 1회, 총 2회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좌석지정은 예전에는 없던 옵션인데 KTX도 지정해서 탈 수 있다니 이동시간이 짧아져서 여행을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입석(자유석)은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대신 일반열차의 좌석 지정을 1일 4회로 확대한다고 하네요. 따라서 해당 열차에 좌석이 남아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탑승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일정에 맞춰 미리 예매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다양해진 내일로 패스 가격

내일로 2.0은 이용 대상이 확대되었지만 대상별로 가격이 다른데, 특히 YOUTH에 해당하는 만 25세 이하(2021년 2월까지 만 34세) 청년들에게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 25세는 지났지만 만 34세는 지나지 않은 분들은 내년이 되기 전에 내일로를 한 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그런데 이 코로나19가 빨리 지나가야 할 텐데 말이죠.

선택 3일권이라는 새로운 옵션이 생긴 것도 달라진 점입니다. 연속 7일권은 기존과 동일하게 7일 동안 무제한으로 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고 선택 3일권은 7일 중에 3일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기차를 탑승할 수 있는 이용권입니다. 

 

연속 7일권과 연속 3일권은 만원 밖에 차이가 안 나서 굳이 연속 3일권을 신청할 일이 있을까 싶지만, 7일 동안 이동을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면 연속 3일권을 선택해서 만 원으로 커피 두 잔 더 먹을 수 있겠네요.

 

 이용기간

일반권은 별도로 정해진 이용기간이 없지만 만 25세 청년들이 이용하는 YOUTH권종은 방학이 있는 여름철(6~8월)과 겨울철(12~2월)에만 운영된다고 합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0년을 한정으로 연중 운영된다고 합니다.

 

 구매처 및 구매 기간

내일로 패스는 여행 시작 전 7일 전부터 역 내 승차권 단말기나 코레일톡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제가 일주일 뒤인 8월 27일부터 여행을 시작하려고 한다면 오늘 8월 20일부터 구매할 수 있겠네요. 

 

 내일로 패스 이용 시 주의사항

내일로 패스를 이용할 때 '내일로 패스 티켓, 좌석(입석) 이용권, 신분증'을 모두 지참하고 있어야 된다는 것과 캡쳐한 내일로 패스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내일로 2.0의 나이 제한이 폐지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패스의 가격, 종류, 이용대상,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 상황에서 국내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내일로 2.0은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조만간 자유롭게 여행 다닐 수 있는 세상을 꿈꾸며 지금까지 참새씨:)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